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잡다한지식모음

케이크 유통기한 얼마나 되나요?

by 홍밥[HONGBOB] 2019. 12. 27.

모든 음식에는 유통기한이 존재합니다. 이 기한을 넘기게 되면 아무래도 먹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이지요. 최근 크리마스에 케이크를 사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케이크 유통기한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신분들 있나요? 대형 프랜차이즈의 경우는 케이크판 바닥혹은 박스에 적혀있는 곳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얼마나 보관이 가능할까요?

유통기한이 없는 음식의 경우는 아무래도, 믿을 것은 혀와 코밖에 없는데요. 시큼한 맛이 나면 안먹는게 맞습니다. 먼저 케이크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살펴보자면, 밀가루와 계란 그리고 설탕과 우유, 생크림, 버터 등 유제품을 사용해서 만들어진답니다. 여기서 원재료들만 놓고 보았을 때, 우유와 생크림을 보면 상온에서 쉽게 상하는 재료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구나 가장 많이 사는 케익이 생크림케익인데요. 여기에는 위에 올라가는 과일들이 많다보니, 유통기한이 짧은 편입니다. 우유와 크림, 생과일들이 상온에서 쉽게 상하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생크림 케이크의 유통기한은 냉장보관해서 3일입니다.

생크림케익 외에도 인기가 많은 초콜릿케익 그리고 치즈케익의 경우는 생크림케이크보다는 유통기한이 조금 긴 편입니다. 5일 정도로 생크림과 과일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생크림에 비해서 조금은 오래 보관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래도 역시나 음식이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외에도 생일, 기념일 등 축하하기 위해서 케익을 많이 사는데요. 유통기한이 적혀있지 않더라도, 냉장보관으로 짧게 보관하여 빨리 먹어야한다는 것은 알겠지요?

여기서 케익을 통째로 포크나 젓가락으로 퍼먹는 분들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이렇게 섭취하시면 사람의 침이 케익에 묻게 되면서 음식들이 쉽게 부패한답니다. 그러니 정해진 유통기한에 맞게 먹고싶다면, 칼을 사용해서 먹을 만큼만 잘라 덜어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제품이 많이 사용되는 케익인만큼 상한 것을 먹게되면 굉장히 고생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