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잡다한지식모음

장례후 인사말 답례문자 예시 참고하세요.

by 홍밥[HONGBOB] 2019. 12. 17.

가족과의 이별을 끝마치고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장례식장을 찾아와주신 조문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해야 합니다. 모두에게 직접 연락드리는 것이 좋겠지만, 아무래도 아직 마음을 제대로 추스르지 못한 경우라면, 조문 답례문자를 보내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망한 와중에도 장례식장을 찾아주셔서 위로해주시고, 조의를 표하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도 있지만, 마지막 고인을 잘 보내드렸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너무 부담되지 않게, 예의를 갖춰서 보내는 장례후 인사말 답례문자에 대해서 예시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장례식을 준비하고 치르는 일이 힘들지만, 바쁜 시간을 내서 와주신 조문객들을 위한 감사인사는 꼭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굳이 어려운 단어를 선택해서 보낼 필요도 없으며, 장례후 답례문자는 진솔하고 감사의 표현을 담아 보내시면 됩니다.

장례후 인사말 예시입니다.

급작스럽게 부친상을 당했지만, 먼걸음 마다하지 않고 달려오셔서 위로해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무사히 장례를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많은 힘과 위로가 되었고 오래도록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조문객 답례문자 예시

금번 저희 어머님 장례식에 바쁘신 와중 찾아주시어 감사의 인사차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가족을 잃은 슬픔에 함께 해주셔서 너무나 큰 힘이 되었습니다. 고마움 오래오래 간직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만복을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장례후 답례문자 인사말 예시

금번 저희 아버님께서 돌아가셨을 때 큰 슬픔을 함께 해주셔서 많은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무사히 장례를 마치고 이제야 마음을 추슬러 감사의 말씀을 인사드립니다. 베풀어주신 관심과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장례후 인사말 예시

삼가 인사 말씀전합니다. 공사다망하신 와중에도 금번 저희 조부모상에 조문하여 위로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직접 연락드려야 도리이나 경황이 없어 서면으로 대신함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애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댁내의 대소사시 꼭 연락주시면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늘 행복이 함께 하시길 빌며 두루 평안하시길 희망합니다.

장례후 인사말에 있어서 고민이고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진솔한 마음을 담아서 평소의 쓰는 단어로 작성하셔도 충분합니다. 아직 마음을 추스르지 못하고 있을 아픈 마음의 상황에서 보낸 것만으로도 조문을 와주신 분들도 이해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