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팁/건강에관한이야기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바로 알아보자.

by 홍밥[HONGBOB] 2019. 9. 5.

우리 신체의 70%를 형성하고 있는 수분은 신체에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부족하다면 탈수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무기력하거나 두통, 변비, 비만 등 다양한 증상까지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하게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에 대해서 수분섭취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첫 번째, 혈액순환. 물을 많이 마시게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이는 심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적정량을 잘 마셔도 몸속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혈액농도가 진해지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혈액과 조직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두 번째, 다이어트. 물은 칼로리가 없으면서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시켜줄 수 있습니다. 신체의 장기가 원활하게 운동을 하게 해주기 때문에 운동을 하지않더라도 얻을 수 있는 에너지 소모일 뿐만 아니라 기초대사량도 오르게 되기 때문에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으로 체내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물을 마시게 될 경우 물이 체내에서 유해한 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고, 미세먼지 등 독소를 체내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자주 걸리지게 되기에 몸이 자주 붓는 증상도 없어진답니다.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할 경우 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에도 좋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분이 인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줄어들게 됩니다. 수분이 모자라서 피부가 빠르게 노화가 될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물이 수분을 공급해주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물이 스트레스 해소에도 작용합니다.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 그런데 스트레스가 물이 몸속에 부족하면 더 자주 생겨난다고 합니다. 몸에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게 되면서 몸속의 스트레스지수가 오르게 되는 것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으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각종 바이러스에 약해지지 않고, 제거할 수 있어 감기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수분을 섭취할 경우 숙면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자면서 대사과정을 통해 수분이 소비되어 갈증으로 인해 잠에서 깨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자기 전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경우 소변으로 숙면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어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수분섭취를 습관화하는 것으로 건강에 많은 부분을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큰 역할을 하는 물.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역시나 습관이 들지않아서 신경써서 챙겨먹지 않습니다. 하루 2리터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