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팁/잡다한지식모음

지벤 여름안전화 통풍 6인치 작업화 완전 추천하는 ZB 215A

by 홍밥[HONGBOB] 2024. 8. 12.

국내 안전화브랜드 중에 가장 유명한 지벤안전화, K2, 코오롱, 블랙야크도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워크웨어 브랜드로 안전화 제품들을 만들고 있지만 안전화 중에 인지도는 지벤이 가장 높지 않을까? K2, 블랙야크도 잘 만드는데 고어텍스까지 들어가면 가격대가 10만 원이 넘어간다.

지벤 6인치 여름안전화

오늘 소개할 제품은 ZB-215A 여름용으로 통풍 기능 하나는 끝내주는 6인지안전화이다. 215와 215A의 차이점은 파일론 미드솔 디자인의 변화이다. 지벤에서 가장 유명한 166, 171 모델이나 더 비싼 안전화나 미드솔, 아웃솔이 모두 동일해서 큰 차이를 몰랐던게 사실인데, 이번에 디자인에 변화가 생겼다.

여름을 위한 통풍안전화

215A가 166N, 171S보다 만원이 더 비싸다. 그런데 방수기능을 갖춘 심파텍스를 버리고 선택한 것이 있으니 바로 여름안전화답게 통풍안전화 이 컨셉에 충실한 안전화의 옆면을 보면 알 수 있다.

6인치 안전화 옆면에 단단한 플라스틱 구조물이 있고 통풍을 위한 구멍이 진짜 크게 나있다. 여름에 현장에서 발에 땀이 많이 차는 분들을 위해서 정말 추천한다. 물론 건설현장에서 한여름에도 두꺼운 노가다양말을 착용하니 양말 속에 땀을 모두 해결해주지 못하지만 기존에 6인치안전화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통풍안전화는 한 여름 실외에서 확실하게 체감이 된다.

다이얼안전화가 편하지

지벤안전화 중에 7만원 이상의 모델에는 모두 적용되는 프리락 다이얼안전화, 해외에서 유명한 보아 다이얼을 사용했다면 가격이 더 올라갔겠지, 꾸준하게 안전화 제조에 고집하고 만들고 있는 지벤에서 개발한 프리락 다이얼도 좋은 성능을 보인다. 누구는 끈을 선호하겠지만, 개인적으로 끈이 더 위험하다고 보기 때문에 간단하게 묶고 풀 수 있는 다이얼안전화가 좋다.

발볼 이야기가 많은 지벤안전화

지벤을 신어보고 편하고 잘맞는 사람들은 지벤안전화만 신는다. 반면에 지벤이 불편하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발볼이 좁다고 많이 이야기한다. 내가 다른 사람들의 발을 못봐서 그런데 내 발볼은 그렇게 넓지도 얇지도 아니 오히려 얇은 편인가? 그래서 그런지 노가다양말 끼고 5mm 큰 치수로 신으면 하루종일 걷는데 무리는 없다.

물론 안전화가 기본적으로 토캡이 들어가서 무거운게 사실이다. 안전화 중에 편하다는 뜻이지 런닝화보다 편할 수는 없다. 당연히 kcs인증 받은 안전화이고 신발의 혓바닥 부분에 인증마크가 적혀있다. 통풍안전화 중에 중국제품들은 kcs인증이 없는 안전화도 있으니 큰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는 이 부분은 참고하자.

지벤안전화는 뒤부분에 다른 소재로 하나 덧대어 뒤축이 뒤틀리는데 방지하고 있다. 한 여름에도 6인치를 신어야 하는 현장에서는 ZB215 통풍 여름안전화가 시원해서 발이 쉽게 지치지 않게 해주는 것 같다.

논슬립안전화 무조건 좋을까?

6인치 지벤안전화 중에 이번에 논슬립제품이 나오기도 했는데, 논슬립안전화는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는다고 하지만 밑창, 아웃솔이 평평하다. 돌도 많고 울퉁불퉁한 현장에서는 사실 비추천한다. 공장이나 실내처럼 매끈한 바닥이라면 논슬립 인증까지 받은 안전화가 좋지만 거친 야외현장이라면 굳이 논슬립은 없어도 충분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안전화깔창도 나쁘지 않다. 에어홀 쿠션 그리고 앞 부분에 펀칭으로 구멍이 나있고 은나노 뭐시기로 발냄새, 세균 번식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일반 갈색 가죽안전화들보다는 당연히 가격대가 있는 편인데, 지벤안전화에 적용되는 다이얼, 가벼운 중창, 토캡 그리고 215A엔 없지만 심파텍스 내피 등을 생각하면 K2, 블랙야크 고어텍스 다이얼 안전화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은 안전화이다.

 

그러니 많은 현장에서 지벤안전화를 신고 있겠지??

8월 본격적인 더위

입추가 지났다고 하는데 한낮 온도 35도 너무나 뜨겁다. 밖에서 계속 움직이고 일하고 하는 근로자들의 입장에서는 체감 온도는 그 이상일 것이다. 요즘은 9월까지도 낮에는 여름처럼 덥기 때문에 지벤 여름안전화 215A는 아직 더 신을만한 안전화이다. 

7월까지 장마였을 때는 이거 괜찮을까? 고민이 많았지만 장마도 다 끝난 지금 여름 통풍안전화, 작업화 찾는다면 지벤 6인치 안전화 중에서는 이게 최고다. 옆으로 들어오는 시원한 바람. 실제로는 시원한 바람은 아니겠지만 이렇게 통풍이 잘되는 안전화는 처음이라 신세계이다.

다만! 166N, 171S의 가격이 89,100원 215A 가격은 99,000원 하루만 신어도 흙먼지로 드러워지는 안전화, 뭐 사실 6개월이면 갈아치우는데 기왕 오래 신는 신발, 편하면 좋잖아요. 특히나 개인이 아니라 회사에서 구입하는거라면 가격 신경 안쓰고 여름인데 이번에 좋은거 신어보자, 이야기해볼 수 있죠. ㅎㅎ

 

 

지벤 6인치안전화! 근본 안전화 : 캐릭터라인

각종 현장에서 필수 준비물! 지벤 6인치안전화 여름에 필수 기능 통풍,방수 가능

smartstor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