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사용법

구글 계정 삭제, 탈퇴하는 방법.

by 홍밥[HONGBOB] 2020. 9. 2.
G메일, 드라이브, 유튜브 등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는 구글 계정,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마구마구 만들었지만 개인정보 혹은 아이디가 어디서 어떻게 사용될지 모르기 때문에 정리해두려고 합니다. 저도 핸드폰을 바꿀때마다 손쉽게 만들었기 때문에 굳이 새롭게 로그인하기보다 막 만들었다가 이제는 하나의 아이디만 사용하기에 계정삭제 및 탈퇴하기로 했습니다.

구글 계정 삭제하기.

PC버전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이미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계정은 삭제할 일도 없고 안쓰는 아이디들을 정리하는 일이라 PC에서 하는 일이 더욱 많을거라 생각되네요. 크롬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프로필을 클릭하면 [구글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이 있는데요. 왼쪽 탭을 보시면 [데이터 및 맞춤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화면 전체를 캡처했기에 해당 사진에 있는 그대로 클릭하시면 구글계정 탈퇴하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삭제는 [데이터 및 맞춤설정]에 들어가서 밑으로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시면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지시하는대로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적고 클릭하고 사라지는 콘텐츠에 대해서 설명하고 삭제가 진행됩니다.

 

 

내가 생성한 데이터와 활동내역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등이 나오고 여기에서 활동한 내역과 데이터가 모두 삭제됨을 알리는 창을 지나서 [데이터 다운로드, 삭제, 처리 계획 세우기] 카테고리에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또는 계정삭제 탭에 들어가게 되면 드디어 구글 계정 삭제를 통해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아이디의 본인임을 인증하고 지난 메일, 유튜브, 연락처에 대한 내용들이 지워짐을 명시하고 아래에 체크란 2개를 선택하고 계정 삭제를 클릭하면 구글 계정 삭제가 완료됩니다.

구글 아이디가 너무 많아서 정리가 안되는 상황이라면 이런 방법으로 계정삭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탈퇴하기 전에는 꼭 마지막에 필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하고 진행하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삭제가 얼마 진행되지 않은 계정은 바로 복구가 가능하니 실수인 경우라면 복원이 가능합니다. [얼마의 기간인지는 모름.]

유튜브 관련 내용들

유튜브 브랜드채널 공동으로 운영하기! 만드는 방법

유튜브 채널삭제 방법.

유튜브 애드센스 계정 변경하는 방법.

 

댓글